쁘라삿 므앙 땀(Prasat Meuang Tam)
쁘라삿 므앙 땀(Prasat Meuang Tam)
044-782-715
쩌라케막 읍 쁘라콘차이 군 부리람 주
매일 오전 7시30분 - 오후 6시
입장료 태국인 20바트

쁘라삿 므앙 땀에 대한 역사적 정보는 뚜렷하지 않아 언제부터 누구의 의해 지어져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없다. 그러나 쁘라삿의 건축물이 782년에서 1007년 사이에 지어진 크메르 빠뿌언 양식의 건축적 특성과 965년에서 1007년 사이에 지어진 크메르 클랑 양식의 건축적 특징이 섞어 있다는 것을 근거로, 전문가들은 쁘라삿이 B.C. 15세기에서 17세기 사이에 지어졌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쁘라삿 므앙 땀은 본래 힌두교 의식을 위하여 지어진 종교 시설이었다. 쁘라삿의 가운데에는 큰 불탑이 지여져 있고 쁘라삿의 네 개 구역에 작은 불탑이 지어져 있는데, 이것은 다른 곳의 쁘라삿과는 다른 양식이다. 현재 큰 본존탑은 탑의 좌대 부분만 남아 있다. 태국 예술부(Department of Fine Arts)이 본존탑을 복원하기 위하여 발굴작업을 한 결과에 의하면 (왕궁이나 불당-정사의) 박공벽과 천장 등의 상부에 붙이는 목재의 장식들은 모래와 돌로 만들어졌으며, 주 고막(팀파눔, Tympanum)에 나타난 것을 확인해 보면 인드라 신께서 B.C. 16세기 후반의 바푸욘(Baphuon)과 비슷한 예술 양식인 마하랏 리라싸나 자세(오른 쪽 무릎을 세우고 앉는 것)로 표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곳에는 역사적 가치가 있는 유적지와 예술적인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있을 뿐만 아니라, 안 쪽에는 쁘라삿과 함께 전통 마을도 나란히 펼쳐져 있다. 이러한 모습을 통해 마을 공동체와 쁘라삿은 예전부터 오랫동안 서로 영향을 주고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interesting
쁘라삿 므앙 땀(Prasat Meuang Tam)
1. 쁘라삿 므앙 땀
2. 바라이(탈레 므앙 땀)
3. 태국 지역 특산물 OTOP

지도
여행

자동차로
부리람 시내에서 23번 국도를 이용하여 44킬로미터 정도 계속 직진하면 쁘라콘차이 군에 도착한다, 그 지점에서 쩌라케막 방향으로 도로를 따라 가다 보면 쁘라삿 므앙 땀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