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 프라 바롬 탓 싸위 사원
왓 프라 바롬 탓 싸위 사원
077-531-195
싸위 읍 싸위 군 춤펀 주
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

전설에 따르면 프라 짜우 탐마쏙까랏 왕이 군을 인솔하고 싸위 군에서 대대를 유지하는 동안 이상한 상황이 발생했다고 한다. 흰 까마귀와 다른 까마귀들이 떼지어 모여서 부서져 쌓여있는 벽돌 위에서 소리를 지르는 것을 보고, 프라 짜우 탐마쑥까랏 왕은 군에게 그 벽돌들을 치우라고 명하였다. 쌓여 있던 벽돌 밑에서 큰 탑의 좌대가 발견됐고 더 깊이 파 보았더니 불사리가 들어 있는 정식함이 발견되었다. 그래서 왕은 그 자리에 있었던 탑 대신 새로운 탑을 지으라고 명하였다. 따라서 이 사원이 아유타야 시대에 지어졌다고 추측한다. 그 후 1916년에 전체 탑을 불탑으로 덮어 씌우는 큰 작업의 복원이 있었다.

불탑의 스타일은 나컨씨탐마랏 주(Nakhon Si Thammarat)에 있는 왓 프라마하탓 워라마하위한 사원의 프라 마하탓 불탑과 과 같은 양식을 갖추고 있다. 프라 바롬탓 싸위 불탑의 아래 부분은 종 모양의 탑이고, 아치에는 얼굴과 앞 다리가 등장하는 코끼리의 모습과 곤봉을 드는 도깨비의 모습 등이 표현되어 있고, 탑의 좌대 네 모서리에는 6개의 폴트릭(pole trick)으로 번갈아 장식되어 있다. 네 개의 모사리의 각 구역에는 본존탑을 모방하여 지어놓은 작은 모방탑들이 있다. 한편 윗부분은 명상 자세로 앉아 계신 불상(좌불상: The attitude of meditation)이 각 네 개 구역에 다섯 개의 아치에 안치되어 있으며 아래 부분과 마찬가지로 모방탑으로도 장식되어 있다.

현재 본존탑은 모자이크 타일을 사용하여 탑 부분만 시공하여 복원하였다. 그리고 본존탑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장식을 위한 낮은 담도 만들어졌다. 본 왓 프라 바롬탓 싸위 사원은 태국과 춤펀 주 모두에게 역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곳이다. 매년 음력 8월 보름날(불타가 큰 깨달음을 얻은 뒤 다섯 명의 제자에게 처음으로 설교한 날)에는 깐 홈파 프라탓 축제(불탑에 천을 감싸는 축제)를 개최한다.

interesting
왓 프라 바롬 탓 싸위 사원
1. 왓 프라탓 싸위 사원
2. 박물관

지도
여행

자동차로
춤펀 주의 도시로 들어오는 육교(씨얙 빠톰펀: Pathom Phon Interchange)에서 출발하여 남쪽 지방 방향으로 ‘아시아 41’ 혹은 ‘펫 까쎔(Phetkasem Road)’ 로드로 불리우는 길을 따라 약 37킬로미터 정도 가다가 싸위 강을 건너가는 육교 밑(유턴 지점)에서 유턴하면 좌측에 사원 입구가 보인다. 그 입구를 따라 약 200미터 정도 운전하면 사원에 도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