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똑 프리우 폭포 국립공원(Namtok Phliu National Park)
남똑 프리우 폭포 국립공원(Namtok Phliu National Park)
039-434-528
Phlio, Laem Sing, Chanthaburi
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
입장료 성인 40바트, 어린이 20바트

태국 날씨는 일 년 내내 대체적으로 덥고 습도가 높다. 그리하여 바다를 찾거나 산 속의 아름다움을 즐기기 위해 폭포를 찾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짠타부리 주에는 “프리우 폭포 국립공원”과 같은 아름다운 폭포도 있어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다. 이 폭포는 라마 5세가 몇 차례나 방문하신 적이 있으며 가 보신 폭포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폭포라고 칭찬도 하셨던 곳이다.

이 국립공원은 지역적으로 짠타부리 주의 므앙 군, 램씽 군, 클룽 군, 그리고 마캄 군에 걸쳐 구성되어 있을 만큼 매우 넓은 공원이다. 이 곳의 높은 산맥과 풍성한 산림은 일년 내내 시원한 날씨를 제공한다. 남똑 프리우 폭포 국립공원은 매우 큰 폭포인 두 개의 폭포로 이루어져 있는데, 바닥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맑고 깨끗한 물 속에 작고 큰 물고기가 많이 살고 있다. 관광객들은 이 국립공원을 방문하면 시원한 물놀이를 할 수도 있고 산의 삼림과 여러 종류의 식물, 동물들에 대해 배울 수 있으며. 자연 산책로도 즐길 수 있다.

이곳에 있는 의미있는 역사 유적지는 라마 5세에 의해 세워진 싸툽 프라 낭르아롬 기념탑이다. 이 기념탑은 라마 5세가 보트 사고로 사망하신 프라낭짜오 수난타꾸마리랏 왕비에 대한 사랑을 기념하기 위해 만드셨다. 또한 이곳에 라마 5세와 왕비께서 함께 방문하셨던 것을 기념하기 위해 남똑 프리우 폭포 국립공원 절벽 바로 앞에 홍토로 작은 탑을 지으라고 명하기도 하였다. 이곳 남똑은 마음을 상쾌하게 하는 자연 휴양지로도, 역사적인 유적지로도 중요하게 여겨지는 곳이다.

또한 국립공원 보호구역 3(클렁 나라이)(Klong Narai National Park Protection Unit 3)에는 남똑 클렁 나라이 폭포와 같은 또 다른 매력의 자연 관광지도 있다. 열대우림을 따라 약 25킬로미터 정도를 도보로 걸어가면 25미터 높이로 이루어진 폭포가 보일 것이다. 국립공원 보호구역 1(뜨럭 넝)(Trok Nong National Park Protection Unit 1)에서 출발하여 도보로 2킬로미터 더 들어가면 일년 내내 평온하고 풍부한 삼림과 그곳의 야생 동물들을 구경할 수 있다.

interesting
남똑 프리우 폭포 국립공원(Namtok Phliu National Park)
1. 남똑 프리우 폭포
2. 남똑 클렁 나라이 폭포(Klong Narai Waterfall)
3. 반앙(Ban Ang)
4. 남똑 마꺽 폭포(Makok Waterfall)
5. 남똑 뜨럭넝 폭포(Trok Nong Waterfall)
6. 꽁씨라이

지도
여행

자동차로
1. 3번 국도(스쿰빗 로드)와 방나-뜨랏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주행하다가 347킬러미터 지점의 이정표에 도착하면 좌회전하고 25킬로미터 정도 직진하면 남똑 프리우 폭포 국립공원 사무소에 도착한다.

2. 317번 국도를 이용하여 반븡-끄랭 로드 방향으로 교차로에서 회전한 후, 짠타부리 주에 진입 한다(방나-뜨랏 경로). 347킬로미터 지점의 이정표에 도착하면 좌회전하여 25킬로미터 정도 더 주행하면 남똑 프리우 폭포 국립공원 사무소가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