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촌 림남 짠타분 공동체 마을
춤촌 림남 짠타분 공동체 마을
081-945-5761
왓마이 읍 므앙 군 짠타부리 주
매일 열린다.

춤촌 림남 짠타분 공동체 마을은 짠타부리 강 서쪽에 있는 오래된 공동체 마을이다. 전에는 “반룸”이라고 하였는데 중국인들과 랏따나꼬신 시대 초반부터 이주해 온 유안(베트남의 옛 이름)인들의 오래된 마을이다.

춤촌 림남 짠타분 공동체 마을은 300년의 긴 역사를 지닌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전통 집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강 옆에 있는 태국 전통 집, 유럽과 중국식 건축양식이 조화로운 건축물들, 2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교회, 아싸나위한 프라낭 마리아 빠띠쏜티 니라몬(Cathedral of the Immaculate Conception) 등이다. 공동체 마을의 공간은 약 1킬로미터 정도의 길이인데, 관광객들이 걸어 다니거나 자전거를 타고 다니며 구역마다 중요한 관광지들을 볼 수 있다. 곳곳에 이 관광지들의 알림 지도들이 친절하게 설치되어 있어 관광객들은 어렵지 않게 관광지들을 찾아 볼 수 있다. 지도에는 본 공동체 마을에서 추천하는 관광지들도 제시되어 있는데, 100년이 넘는 롱쩨 티앙쳉뜽, 공동체 마을 안에 전통 집들이 모여 있는 수카피반 로드, 69번지 집, 쿤 아누썬솜밧, 반리안루 춤촌 등이다. 춤촌 림남 짠타분 공동체 마을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통 집에는 옛 사진과 옛 시대의 물건들이 수집되어 있다.

이외에도 100년이 넘었지만 내부와 외관이 여전히 아름답고 화려한 가톨릭 짠타부리 성당 혹은 아싸나 위한 프라낭 마리아 빠띠손티 니라몬도 있다. 내부를 구경하고 싶다면 월요일-토요일 오전 8시30분부터 12시까지와 오후 1시부터 4시30분 사이에 방문할 수 있지만 일요일에는 가톨릭 신도들의 미사를 위해 개방된다.

interesting
춤촌 림남 짠타분 공동체 마을
1. 69번지 집
2. 148번지 집
3. 쌀짜우 타이 쓰 꽁 신전

지도
여행

자동차로
짠타부리 주에 도착하면 탁신 캠프 앞에 있는 락 므앙 신전과 짠타부리 주의 푸턴 경찰서를 지난 후에, 싸판 왓 짠 육교 거의 끝까지 다다르면 오른쪽에 있는 춤촌 타루엉 공동체 마을이나 짠타부리 교회 맞은편에 있는 쓰뜨리 만다 피탁 학교에 주차한다. 그리고 도보로 육교를 건너 전통 건물들을 관람할 수 있다.

롯뚜 (봉고차), 일반 차
센추리(Century) 앞에서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차량을 이용 가능하다. 롯뚜는 로빈슨 백화점에서 내려 주는데, 이곳에서 오토바이 택시를 이용하여 싸판 왓 짠 육교로 이동할 수 있다.

버스
콘쏭 회사(land transport: 육운)에서는 매일 새벽 4시부터 밤 12시까지 1시간마다 방콕 동부 터미널인 에까마이 터미널(Ekamai Terminal)과 북부 터미널인 머칫 터미널(Mochit Terminal)에서 버스를 운행한다. 유선문의나 홈페이지 문의가 가능한데 유선은 0-2391-8097이나 0-2391-2504, 홈페이지는 www.transport.co.th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콘쏭 회사 버스 외에 다른 사설 버스회사에서도 교통편을 운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