킷차굿 산 국립공원(Kichakoot National Park)
킷차굿 산 국립공원(Kichakoot National Park)
039-452-074
프루엉 읍 카우 킷차굿 군 짠타부리 주
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
부처님의 발자국 참배 축제 기간에는 관광객들에게 24시간 동안 부처님의 발자국을 참배할 수 있도록 허락해 준다.
입장료 성인 40바트, 어린이 20바트

불교신자라면 “킷차굿 산에 있는 부처님의 발자국” 혹은 “프루엉 부처님의 발자국”을 모르는 자가 없을 것이다. 매년 설날부터 “마카부차날(Makha Bucha Day: 부처님이 깨우치고 처음으로 가르침을 주신 날)”까지는 부처님의 발자국에 예불을 하기 위해 많은 태국인들이 산에 올라간다. 왜냐하면 이 부처님의 발자국은 킷차굿 산 국립공원 안에 있는데, 이곳은 해발 1,000미터나 되는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킷차굿 산 국립공원은 마캄 군과 킷차굿 군의 지역을 포함하여 위치해 있는 넓은 국립공원이다. 킷차굿 산 국립공원에는 남똑 끄라팅 푹포(Krating Waterfall), 남똑 클렁창세 폭포, 그리고 남똑 클렁 파이분 폭포와 같은 자연 관광지가 많이 있으며, 태국에는 킷차굿산 위로 걸어 올라가는 예로부터 전해 지는 풍습도 있을 정도로 많은 태국인들에게 유명한 곳이다.

관광지
엿 카우 프라 밧 혹은 카우 킷차굿 산
이 관광지는 국립공원 관리사무소에서 약 165 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는 곳이다. 차로 10킬로미터 정도 이동 가능하고 도보로 약 65킬로미터 더 이동하여야 한다. 산 정상에는 불교 전설과 일치된 지질학적 현상이 있는데, 짠타부리 주 지역 주민들과 인근 지역 주민들이 매우 존경하고 중요하게 이곳에는 부처님의 발자국이 모셔져 있다.

엿 카우 프라 밧의 정상에는 서로 관계가 있는 신비로운 돌 모양들이 있다. 예를 들면 엎드린 탁발, 돌탑, 탐 르씨 동굴, 란캥롯프라인, 거북기와 코끼리의 돌 모양 등이다. 프라 밧의 정상에 올라갈 수 있는 개방되는 시기는 해마다 다르지만, 설날 전과 후 3개월의 기간이 일반적이다. 해마다 프라 붓타 밧의 정상에 올라가는 10,000명을 넘는 국민들로 인해 이것은 본 짠타부리 주의 중요한 풍습이 되었다.

또한 본 프라 밧의 정상은 날씨가 시원하고 전망이 아름다워 멀리 있는 태국만까지 볼 수 있다. 2차 세계 전쟁 때 프랑스가 짠타부리 주를 침범하고 점령하였을 때 이 정상을 거점으로 이용하면서 망원경으로 바다로 들어오는 적을 관찰하고 지도를 설계하며 전략을 짰다고 한다. 그래서 이 정상을 “항 프랑” 혹은 “카우 썽 끌렁”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남똑 끄라팅 폭포(Krating Waterfall)
킷차굿 산맥에서 흘러온 물길은 모두 13층의 높이를 가진 폭포가 되었다. 층마다 각각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물이 깨끗하여 들어가 물놀이를 할 수도 있다. 모스, 양치류와 같은 식물들은 개울 양 쪽을 둘러서 새파란 광경이 눈에 들어온다. 폭포 8층과 9층의 물길은 높은 절벽에서 떨어져 흘러 가장 아름답다. 10층 폭포는 물이 아주 세게 흘러 내리며 이 지점에는 웅덩이가 없지만, 퉁펠 저수지와 풍부하고 습기 찬 원시림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다. 끄라팅 폭포는 국립공원에서 500미터밖에 안 떨어져 있으며 카누를 타고 핫 끄라팅 저수지와 끄라팅 폭포 근처의 자연을 즐길 수 있다.

남똑 클렁 파이분 폭포(Klong Phaiboon Waterfall)
이 폭포는 큰 폭포이므로 물놀이를 하거나 휴식을 취하기에 아주 적합한 곳이다. 이곳의 분위기는 평온하면서도 경쾌하다. 본 폭포는 제 2의 카우 킷차꿋 국립 공원 보호대(클렁 파이분천)(킷차굿 National Park Protection Unit(Klong Phaiboon)) 관리 사무소 근처에 있으며 국립 공원에서 약 8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는 곳이다.

interesting
킷차굿 산 국립공원(Kichakoot National Park)
1. 검문소
2. 정보 센터
3. 킷차굿 집
4. 국립 공원 관리 사무소
5. 임시 숙소(반 팍, lodging)
6. 끄라팅 폭포
지도
여행

자동차로
수쿰빗 로드를 따라 운전하다가 라이야 사거리에서 좌회전을 하고 3249번 국도로 약 24킬로미터 정도 더 주행하면 킷차굿 산 국립공원에 도착한다.

뉴스
정보
2016년도의 킷차굿 산에서 올린 부처님의 발자국 참배 축제는 2월 16일부터 4월 7일까지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