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아 국립공원(Phu Ruea National Park)
푸르아 국립공원(Phu Ruea National Park)
042-881-716
넝부아 읍 푸르아 군 르어이 주
매일 오전 5시 - 오후 8시
입장료 성인 40바트, 어린이 20바트
텐트를 치는 경우 1인/ 30바트

시원한 공기와 안개, 푸르아 정점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은 이른 아침부터 일어나 푸르아 국립공원의 가장 높은 전망대에 오르게 되는 충분한 이유가 될 것이다.

“푸르아”라는 이름의 기원은 어느 한 산의 모양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 산은 단애에서 돌출해 나온 바위인데 큰 배의 돛단배와 비슷한 모양새이다. 산의 꼭대기는 평평하여 배의 밑 바닥으로 얼핏 착각하게 된다. 임야지역은 높은 산맥으로 둘러싸여 있으면서도 평야가 섞여 있다. 산의 가장 높은 정상은 엿 푸르아이며 해발 1,365미터 지점이다. 엿 카우 푸싼과 엿 푸꾸도 이에 포함된다. 이와 같은 특성으로 인해 이곳에서는 중요한 수류들이 생겼는데, 예를 들면 후어 파이 계곡인데 이 수류 덕분에 아름다운 남똑 후어이 파이 폭포가 생기게 된 것이다.

푸르아 국립공원은 조금씩 깎여있는 모양의 서암층으로 인하여 매우 인상적인 자연 경관이 펼쳐져 있다. 예를 들면 거북이 바위, 우어촌 바위, 캉머 바위, 판칸막 바위, 시바바위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바위로 된 정원과 같은 쑤언힌 파리도 있다. 이암 위에 역암과 사암이 쌓여 있는 현상을 보여주는 암석노출지(rock outcrop)와 표토(surface soil, topsoil)가 얇아지는 현상으로 인해 만들어진 란싸우애와 넓고 평평한 초원과 교목(dipterocarp) 산림 등의 공간들로 이루어졌다.

푸르아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 위한 가장 이상적인 시간은 태양이 뜨기 전의 이른 아침이다. 주변의 짙게 낀 안개 속에서 태양이 조금씩 떠 올라오며 눈부시게 빛난다. 그리고 안개가 사라지면서 눈 앞에 아름다운 풍경이 드러나는 것이다. 이러한 경치를 감상하고 싶다면 파 론너이 바위산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그곳에 가면 푸루엉 산, 푸파쌋 산, 푸크랑 산, 코스트 산맥, 그리고 흐앙 강과 콩 강으로 태국과 라우스가 경계를 이루는 곳을 볼 수 있는 엿 푸르아도 있다. 엿 푸르아의 꼭대기에는 푸르아 사람들이 아유타야 주로부터 옮겨 모셔 온 나와밭폿 불상이 안치되어 있다.

interesting
푸르아 국립공원(Phu Ruea National Park)
1. 엿 푸르아 정산
2. 퉁 꽝따이
3. 타 론너이 바위산
4. 힌 따우
5. 남똑 힌쌈찬 폭포
6. 쑤언힌 파리
7. 파 쌈텅 바위산
8. 란 싸우에
9. 쭛촘위우 데초 전망대
10. 남똑 후어이 파이 폭포
11. 톨게이트(toll gate)

지도
여행

자동차로
푸르아 국립공원은 러이 주에서부터 약 48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는 곳이다. 203번 국도를 이용하여 푸르아 군에 도착하면 푸르아 군청 옆에 있는 국립공원 입구에 국립공원의 표지판이 있다(골목 입구에 있는 7-eleven을 주의할 것). 입구에서 약 4킬로미터 정도 들어가면 국립공원 사무소가 보인다. 운전에 자신이 없는 사람의 경우, 입구 근처에 있는 아침 시장에서 썽태우를 이용할 수 있다.

버스로
방콕에서 출발하면 머칫 2 버스 터미널(Mochit 2 Bus Terminal)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버스 회사가 있다. 이곳에서 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버스를 타고 푸르아 근처에 위치해 있는 아침 시장 앞에서 내리고 바로 이곳에서 국립공원으로 들어가는 썽태우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