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끄라등 국립공원(Phu Kradueng National Park)
푸끄라등 국립공원(Phu Kradueng National Park)
042-810-833
씨탄 읍 프끄라등 군 르어이 주
매일 오전 7시 - 오후 2시
매년 여행가능 시기 10월-5월
매년 국립공원 휴지기(여행불가) 6월-9월
입장료 성인 40바트, 어린이 20바트

현재 서로 사랑하는 연인이 있는데, 이 사랑이 진정한 사랑인지 아닌지를 알고 싶다면 푸끌랑등 국립공원에 함께 올라가보면 알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이는 산 정산으로 올라가는 거리가 9킬로미터나 되어서 옆에서 같이 등산하는 사람이 진정한 사랑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등산 중에 아무리 서로 다투거나 싸운다고 해도 산 정상에 도달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푸끄라등 산을 함께 보면 바로 화해하게 될 것이다.

푸끄라등은 샌드 스톤 산이며 산 정상에는 큰 평야가 있어 항공 사진으로 보면 하트 모양과 유사하다. 푸끄라등 산은 해발400-1,200미터의 높이이며 주위 환경은 나무들과 다양한 야생동물, 초원, 절벽, 폭포 그리고 개울들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푸끄라등 국립공원은 동북부 지방의 중요한 수류인 람남펑 수류의 원류이다.

푸끄라등에는 재미있는 여행지들이 많다. 먼저 ‘파 녹앤 바위산’은 왕꽝 관광 서비스 센터에서 약 2킬로미터 정도 소요되며 이 곳에서는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다. 다음은 ‘파 롬싹 바위산’인데 관광 서비스 센터에서 9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고 이 곳에서는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데 무척 멋지다. 그러나 멀리 걸어가기 싫다면 관광 서비스 센터에서 약 25킬로미터의 거리 정도 떨어져 있는 ‘파 막둑 바위산’을 구경할 수 있다. 한편 폭포를 즐겨 찾는 사람이면 푸끄라등에는 폭포가 10곳이나 있으므로 여러 아름다운 폭포들을 구경하러 갈 수 있다. 거리상 어느 곳을 멀거나 가깝게 느끼는 것은 사람들의 인내심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모든 곳이 다 아름답다.

국립공원에서는 매일 아침 7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 푸끄라등에 올라가는 것이 허용되며 입구에서 도보로 약 4-5시간이 소요된다. 그 외 시간에 올라가면 밤에 먹이를 찾아 다니는 야생동물로 인한 위험이 닥칠 수 있어 산행이 금지된다. 중요한 것은 매년 10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만 국립공원의 여행철로 관광객들이 이 곳으로 여행하거나 숙박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6월 1일부터 9월 30일은 우기철로 자연을 되살리기 위한 목적으로 관광이 허락되지 않는다.

interesting
푸끄라등 국립공원(Phu Kradueng National Park)
1. 파 롬싹 바위산
2. 남똑 써 느아 폭포
3. 남똑 쿤텅 폭포
4. 파 녹낭앤 바위산
5. 랑뻬

지도
여행

자동차로
201번 국도에서 출발하여 276킬로미터 지점의 이정표 근처에 있는 교차로에서 2019번 국도 방향으로 좌회전한 후 8킬로미터 정도 더 가면 국립공원 사무소에 도착한다

버스로
러이 주 반 파녹카우 마을에서 버스를 내리고 썽태우를 이용하여 쩨낌 가게에 도착하면 썽태우에서 내려 도보로 국립공원 사무소까지 이동한다. 혹은 푸끄라등 교차로에서 버스를 내리고 썽태우를 이용하여 국립공원 사무소까지 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