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논 왓타나탐 로드
타논 왓타나탐 로드
054-237-229
위앙 느아 읍 므앙 군 람빵 주
깟 무어 쿠어 랭 시장 금요일마다 오후 4시-오후 9시
깟 무어 쿠어응아이 시장 일요일 오전 7시

람빵 주의 매력은 지역 주민들의 슬로우 라이프이다. 간편하지만 편안하고 여유로운 전통 생활 방식이 유지되고 있다. 이곳 사람들의 생활 방식을 알아보고 싶으면 왕느아 로드에 위치해 있는 문화 로드를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원래 타논 왓타나탐 로드는 람빵 지역의 성벽에 위치해 있어, 사람들이 자리잡고 생활하기 시작했다. 현재까지도 전통 집들을 많이 볼 수 있고, 란나식 건축물인 “꾸짜우 야쑤따”와 같은 유적지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이 “꾸짜야쑤따”는 네 구역마다 신(수호신)의 모습을 재현한 스투코(Stucco)가 안치되어 있다. 사람들은 본 문화 로드야말로 과거의 왓 깍깨우 사원의 입구에 붙어 있는 아치형의 장식이라고 여긴다. 또 다른 곳은 “왓 쁘라뚜뻥 사원”인데 이 사원도 전통 왕느아 로드의 오래된 사원이다.

전통 집과 오래된 건축물들을 구경하는 관광 외에도 금요일마다 이 로드가 깟 무어쿠아랭 워킹 스트리트로 바뀌는 것도 흥미롭다. 이 지역 주민들이 여기에서 지역 물품들인, 전통 옷과 고대 놀이감과 과자와 음식 등을 가지고 와서 파는 모습도 보인다. 뿐만 아니라 마을 사람들이 한마음으로 기획한 행사들도 구경할 수 있는데, 전통 음악 공연이나 신체 리듬 활동, 기부 활동 등이다.

아침 시장을 구경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일요일 아침마다 열리는 깟 무어쿠어응아이 시장을 추천한다. 이 마을 사람들도 아침에 이곳으로 시장을 보러 오고 탁발하러 오시는 승려님들의 주발에 음식을 드리는 탁발의식에도 참여할 수 있다.

interesting
타논 왓타나탐 로드
1 뜰랏 텟싸반 시장
2 쭈언 투와
3 왓 씨롬 사원
4 왓 쁘라뚜뻥 사원
5 왓 쁘라뚜단픙 사원
지도
여행

자동차로
고속도로(람빵-응아우)를 통해 치앙라이 주로 향한다. 싸남빈 교차로를 지나 케랑나컨 도로 사거리에 도착하면 케랑나컨 로드로 좌회전하고 케랑나컨 육교를 건너 약 500미터 정도 더 가면 왕느아(문화 로드)가 왼쪽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