깟 껑따 시장(Kad Kong Ta Market)
깟 껑따 시장(Kad Kong Ta Market)
083-154-5834
딸랏까우 로드 쑤언덕 읍 므앙 군 람빵 주
토요일-일요일일 오후 5시-밤10시

람빵 주는 태국 북부지방의 매력적인 지역이다. 역사적으로도 재미있고 아름다운 곳이다. 이곳에서는 지역 주민들의 평범한 일상을 통해 그들의 단순한 생활방식도 엿볼 수 있다. 람빵 주에 가면 놓칠 수 없는 곳이 깟 껑따 시장(딸랏 찐 시장이라고도 불림)이다. 이 시장의 이름을 란나 언어 그대로 번역하면 바로 딸랏 타논 타남 시장이다.

이곳은 람빵 주 왕 강 주변에 있는 100년이 넘은 고대 시장이다. 이 시장은 1877년(라마 5세 시대)에 처음 설립되었다. 과거에 이 시장은 북부지방에 물품을 공급하는 항구였고 버마, 중국, 그리고 태국 서부 상인들의 목재 무역 중심지였다. 상인들 대부분이 중국인이어서 사람들은 흔히 딸랏 찐 혹은 중국시장이라고도 불렀다. 초기에 중국인들은 이 시장의 일꾼으로 일하러 들어 오다가 나중에 상인으로 바뀌었다. 깟 껑따 시장의 매력은 태국식 중부지방의 전통 집과 란나, 버마, 중국 등의 양식으로 지은 전통 집 그리고 프랑스의 진저 브레드 양식(Ginger Bread Style)으로 지은 집들이 시장 양 옆에 나란히 있어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데 있다.

interesting
깟 껑따 시장(Kad Kong Ta Market)
1. 왓 꺼 와루까람 사원
2. 깟 껑따 시장

지도
여행

자동차로
람빵 주 시내에서 출발하여 랏싸다 로드 방향으로 주행하면 랏싸다 육교가 보인다. 이 육교를 건넌 후, 춤촌 까우 깟껑따 공동체 마을 로드로 가기 위하여 좌회전한다. 깟껑따 워킹 스트리트에는 오후 4시부터 차량이 진입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