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 뽕싸눅 사원(Wat Pong Sanuk)
왓 뽕싸눅 사원(Wat Pong Sanuk)
054-218-602
위앙 느아 읍 므앙 군 람빵 주
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

왓 뽕싸눅 사원 혹은 왓 뽕싸눅 느아 사원은 람빵 주와 함께 오랜 역사를 함께한 중요한 시원이다. 이 사원은 1,334년 이전에 지어졌으며 2008년에 태국에서 유네스코의 “Award of Merit” 상을 받은 유일한 사원이다. 사원 내부에 람빵 주의 첫 기둥이 안치되어 있었으나 현재는 람빵 주의 타운 홀(Town hall)로 옮겨져 있다.

왓 뽕싸눅 사원의 불탑은 치앙마이 주에 있는 더이 쑤텝만큼 500여년이나 오래된 곳이다. 위한 프라짜우 판 옹(부처님 천성 불전)은 태국, 중국, 버마의 건축 양식이 조화된 태국 유일의 건축물이다. 현재 “왓 뽕싸눅 사원”은 중요하고 가치가 높은 고귀한 문화 예술과 건축물로 인정받고 있는 곳이다. 이 사원 내부 박물관에는 목재 불상, 백조 모습이 장식되어 있는 기둥인 싸우 홍, 입구에 붙어 있는 아치형의 장식인 쑴쁘라뚜 콩, 프라 베산따라(Vessantara)에 대한 이야기를 쓰여 있는 천과 한지에 그려진 팟치트라 그림(Patachitra), 불교예술적 뚜껑이 달린 네모난 고대 용기, 그리고 라마 6세 왕 때 사용한 붉은 색 바탕에 흰 코끼리, 코끼리의 하단에 단상문양이 있는 큰 국기 등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사원 안에는 란나타이, 미얀마, 그리고 중국의 건축 양식이 혼합된 쩨디 위한 프라 넌 불탑, 위한 프라 짜우 판 옹 불탑, 그리고 위한 통 쏭짜뚜라묵 불탑도 있는데, 이 건축물들은 태국에서 유일한 건축물로 남아 있다. 이곳은 람빵 주의 예술과 건축의 중요한 문화재들이 가득한 곳이기 때문에 방문할 가치가 매우 높은 곳이다.

interesting
왓 뽕싸눅 사원(Wat Pong Sanuk)
1. 주민에게 필요한 도서관
2. 왓 뽕 싸눅 사원 박물관
3. 왓 뽕 싸눅 사원

지도
여행

자동차로
람빵 시내로 들어오기 위해 엉나컨 혹은 허 나리까 오거리에서 출발한다. 나왓치앙라이 도로로 운전한 후 까이 카우 로타리에서 좌회전을 하고 북부지방 개발 육교(싸판 팟타나 느아 육교)를 건너서 신호등 교차로에 도착하고 또 500미터 정도 더 가면 왓 뽕 싸눅 사원으로 가기 위해 우회전을 한다. 왓 뽕싸눅은 큰 도로에 있어 잘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