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야이 국립공원(Khaoyai National Park)
카오야이 국립공원(Khaoyai National Park)
086-092-6529
무씨 읍 빡청 군 나컨랏차씨마 주
매일 열린다. 나컨랏차씨마 세관에서 오전 6시 - 오후 9시, 쁘라찐부리 세관에서 오전 6시 - 오후 6시
입장료 성인40바트 어린이20바트

카오야이 국립공원은 태국 최초 국립공원이며 1962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면적이 2,16555㎢ 이며 나컨나욕 주 (Nakhon Nayok Province), 싸라부리 주(Saraburi Province), 나컨랏차씨마 주 (Nakhon Ratchasima), 쁘란부리 주 4개의 주가 포함되어있다. 다양한 식물과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자원이 풍부해서 1982년 아세안 헤리티지 공원(ASEAN Heritage Parks-AHP)으로 지정되었다. 카오야이 국립공원은 ‘동파야옌숲-카오야이’의 5개의 보호지역 중 하나이며 2005년 유네스코에 의해 두 번째 세계 자연 유산으로 지정된 거대한 숲이다.

카오야이 국립공원은 거대하고 자연 자원이 풍부해서 자연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관광지이다. 폭포, 뷰 포인트, 래프팅, 조류 관찰, 자전거 타기, 숲 산책, 야생동물 관찰 등의 활동들이 가능하다. 국립공원 사무실이나 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관광 정보 센터에서 정보를 받거나 문의가 가능하다.

폭포
남똑 헤우 나록 폭포(Haew Narok Waterfall)는 가장 크고 높은 폭포이다. 는험 세관(Noen Hom Customs)과 가깝고 카오야이 국립공원 북쪽에 위치한다.

남똑 헤우 쑤왓 폭포(Haew Suwat Waterfall)는 물놀이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며 타논 타나랏 도로(Thanarach Road)에 위치한다. 남똑 파꾸어마이 폭포에서 남똑 헤우쑤왓 폭포까지 거리가 약3킬로미터이다.

남똑 껑깨우 폭포(Kongkaeo Waterfall)는 람따컹 계곡의 낮은 폭포이며 카오야이 관광 서비스 센터에서 거리가 약 100미터정도 떨어져 있다.

남똑 파끌루이마이 폭포(Pha Kluaimai Waterfall)는 람따컹 계곡의 중형 폭포이며 자동차나 도보를 이용해 갈 수 있다. 거리는 파끌루이마이 야영지에서 남똑 파끌루이마이 폭포까지 거리가 약12 킬로미터이다.

남똑 싸리까 폭포(Sarika Waterfall)는 나컨나욕 주 므앙 군 싸리까 읍에 위치한다. 대형 폭포이며 9층 폭포이며 가장 높은 절벽은 10미터이다. 이 폭포는 각 층에 작은 저수지가 있으며 이들 저수지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다.

남똑 낭렁 폭포(Nang Rong Waterfall)은 남똑 싸리까 폭포 옆에 위치한다. 3049번 국도를 이용하여 직진하면 남똑 낭렁 폭포 입구에 도착한다. 입구에서 250미터 정도 더 걸어가고 다리를 건너간다. 폭포의 각 층이 높아지지는 않지만 물살이 세게 흐른다.

깽힌프응(Keang Hin Pueng)은 쁘라찐부리 주 나디 군 매남싸이야이 강(Sai Yai River)에 위치한 대형 여울이다. 7월부터 11월까지 물살이 세게 흐를 때는 아주 아름답다.


파디어다이 바위산(Pha Deaw Dai)은 아름다운 뷰 포인트이다.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산맥과 자연 풍경을 볼 수있다.

카오키오 뷰 보인트(Khao Kheow View Point)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곳이다. 길게 늘어선 푸카오롬(Khao Rom)의 아름다운 뷰를 구경할 수 있다. 쁘라찐부리(Prachin Buri) 카오롬에 빨간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30킬로미터지점 이정표 뷰 포인트(Km. 30 View Point)는30킬로미터지점 이정표 타논타나랏 로드에 위치한다. 아름답고 넓은 카오야이 국립 공원 북쪽에 있는 뷰 포인트를 감상할 수 있다.

야생동물관찰
관광객들이 함염지를 찾아 먹이를 먹으러 내려오는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도록 국립공원이 동물 관찰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세 곳에 전망대를 세웠다. 농팍치 전망대, 공원 사무소 내에 있는 머씽또 전망대, 국립공원 보호청에 있는 클렁쁠라깡 전망대이다. 또한 국립공원 양쪽 도로를 따라 야간에도 야생 동물을 관찰할 수 있다. 낮을 피하고 밤에 먹이를 찾아 먹는 야생 동물들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호저, 사향고양이, 부엉이, 날다람쥐원숭이 등이다. 카오야이 관광객 서비스 센터에서 공휴일을 제외하지 않고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interesting
카오야이 국립공원(Khaoyai National Park)
1. 남똑 싸리까 폭포
2. 관광객 서비스 센터
3. 남똑 낭렁 폭포
4. 남똑 헤우이쑤왓 폭포
5. 남똑 파끌루이마이 폭포

지도
여행

자동차로
차로 카오야이 국립공원에 가는 방법은2가지가 있다. 첫째, 타논 밋뜨라팝 도로 방향 56킬로미터 지점 이정표에 있는 타논 밋뜨라팝 삼거리에서 타논타나랏을 따라 약23킬로미터를 더 주행하면 도착한다. 또 다른 방법은 방콕-힌껑 사거리 노선 이용한다. 33번 국도를 따라 는험 사거리에 도착한 후 3077번 국도를 이용하여 카오야이까지 간다.

버스로
방콕-나컨랏차씨라 노선 버스를 타고 빡청 군 입구에서 내린다. 그리고 빡청에서 세관까지 가는 버스가 있다. 종점은 입장료를 내는 입구이다. 입구에서 다른 차로 갈아타서 공원 사무소까지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