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카넘 해변(Khanom Beach)
핫 카넘 해변(Khanom Beach)
075-528-495
카넘 읍 카넘 군 나컨씨탐마랏 주
매일 열린다.

태국 남부지방의 바다를 구경하러 오면 섬들을 집중적으로 여행하는 것도 좋겠지만, 이 지역의 아름답고 고요한 핫 카넘 국립공원-무꺼 탈레 따이 섬들, 그리고 그 속에 속해 있는 핫 카넘 해변들을 구경하는 것도 추천한다.

핫 카넘 해변은 카넘 주 시내에서부터 약 15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는 아름다운 2-3개의 해변으로 이루어진 긴 해변이다. 이곳의 대표적인 해변은 “핫 나단 해변”이라고 하며, 핫 나이쁘랫 해변과 핫 나이플라우 해변, 그리고 핫 빡남 해변이 서로 만나 연결되어 있는 해변이다. 이 해변 주변에는 긴 해변과 암석들이 나란히 연결되어 있고 북쪽과 남쪽으로 돌출된 언덕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바닷물이 맑고 깨끗해서 물놀이하기에 아주 적합하며 분위기가 조용하다. 해변 주변에는 관광객들이 이용 가능한 가게(상점) 및 숙박 시설들이 있다. 과거에는 이 해변이 항구와 중앙 시장의 역할을 한 적이 있었지만, 1962년에 램 따룸푹 반도에서 일어난 풍해로 인해 폐지되었고 현재는 씨얙 시장으로 옮겨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카넘 강의 입구가 바다로 향해 있는 것을 중심으로 살펴보면 강의 북쪽이 핫 텅칭 해변뿐만 아니라 핫 팽파우 해변, 핫 텅니얀 해변, 그리고 핫 낭깜 해변까지 나란히 붙어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강의 남쪽에는 나컨씨탐마랏 주의 가장 아름다운 해변이라고 불리우는 핫 나이플라우 해변이 있는데, 이 해변은 초승달 모양의 해변으로 무려 18킬로미터 길이의 흰 모래사장으로 되어 있다.

핫 카넘 해변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놓치지 말아야 하는 활동은 배를 타고 핑크 돌고래를 구경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핫 나단 해변에서 약 20분 정도 떨어져 있는 램 쁘라탑 갑(Cape)에 배를 타고 갈 수 있다.

interesting
핫 카넘 해변(Khanom Beach)
1. 관광 서비스 센터
2. 해변
3. 리조트

지도
여행

자동차로
401번 국도를 이용하여 주행하다가 클렁 렝 삼거리가 보이면 카넘 시내로 국도 4014번을 들어가는 도로로 진입한다. 카넘 만은 카넘 시내에서 약 2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고 9킬로미터 정도의 긴 해변 도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