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똑 용 폭포 국립공원(Yong Waterfall National Park)
남똑 용 폭포 국립공원(Yong Waterfall National Park)
075-354-967
탐야이 읍 퉁쏭 군 나컨씨탐마랏 주
매일 오전 8시30분 - 오후 5시30분
입장료 성인 40바트, 어린이 20바트

남똑 용 폭포 국립공원은 산맥으로 둘려 쌓여 있고 열대우림(tropical rain forest) 안에 상록 나무 등 각종 중요한 나무들이 많이 있는 곳이다. 가장 높은 봉우리가 해발 1,235미터의 높이에 있으며, 이는 룸남 따삐 유역, 룸남 빡파낭 유역 그리고 룸남 뜨랑 유역의 중요한 원류이다.

이 국립공원에서 가장 매력적인 곳은 바로 남떡용 폭포인데 국립공원에서부터 불과 300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이 폭포는 7층 폭포이고 높은 절벽에서부터 물결이 웨이브 모양으로 떨어진다. 플루엉 물고기들이 떼지어 모여 있는 거대한 웅덩이 속으로 떨어져 내리는 것이다. 아름다움으로보면 남똑 쁠리우 포포도 남똑 용 폭포에 지지 않는다고 한다. 남똑 쁠리우 폭포는 국립공원에서 약 3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고 7층 폭포이다. 특히 3층, 5층 그리고 7층은 다른 층들보다 더 아름다워 이곳을 꼭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이 두 폭포 말고도 남똑 클렁 짱 폭포, 남똑 난쫀 폭포 그리고 남똑 쿠하 싸완 폭포 등도 아름답다고 손에 꼽히는 폭포들이다.

한눈에 풍광을 확인하고 싶다면 가장 높은 봉우리로 올라가는 것을 추천하는데, 제 1의 남똑 용 폭포 국립공원 보호대(클렁 짱)에서부터 봉우리까지 약 5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산으로 올라가는 도중에 다른 곳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각종 묘목들이 나란히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또는 엿카우 쿠하싸완 봉우리로 가는 것도 가능한데 제 3의 남똑 용 폭포 국립공원 보호대(카우 람롬)에서부터 봉우리까지 약 3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다른 흥미로운 곳은 바로 람롬 봉우리인데 이곳에서는 일반적으로 보기 어려운 난초들을 찾아 볼 수 있고 아침 안개의 풍경도 관람할 수 있는 전망대이다.

나컨씨탐마랏 주는 우기에만 비가 집중되는 것이 아니라 일년 내내 비가 가끔씩 내리기 때문에 남똑 용 폭포 국립공원에 방문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월부터 7월 사이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interesting
남똑 용 폭포 국립공원(Yong Waterfall National Park)
1. 남똑 클렁 짱 폭포
2. 엿 카우멘 (정상)
3. 남똑 용 폭포

지도
여행

자동차로
방콕에서 출발하여 퉁쏭 군의 시내에 도착한 후 403번 국도를 이용하다가 텍노로이랏차몽콘씨위차이 대학교 나컨씨탐마랏 캠퍼스 옆에 있는 교차로에서 좌회전을 한 후 3킬로미터 정도 더 주행하면 남똑 용 폭포에 도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