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똑 씨킷 폭포 국립공원(Si Khit Waterfall National Park)
남똑 씨킷 폭포 국립공원(Si Khit Waterfall National Park)
075-470-708
씨킷 읍 씨촌 군 나컨씨탐마랏 주
매일 오전 8시30분 - 오후 6시
입장료 성인 40바트, 어린이 20바트

남똑 씨킷 폭포 국립공원은 145 평방 킬로미터의 넓은 영역의 관광명소이며 봉우리들이 뾰족뾰족한 높고 가파른 나컨씨탐마랏 산맥에 위치해 있다. 유역(Watershed)에서부터 흘려 내리는 하천을 통해 나컨씨탐마랏 주와 쑤랏타니 주의 경계가 정해지게 되었다. 이 유역은 공립공원의 영역에 속해 있는데 석회석(lomestone) 지역이므로 아름다운 석회 폭포와 더불어 특이하고 아름다운 석회암도 여러 곳에서 볼 수 있다.

이 국립공원의 관광명소를 떠올려보면 탐 카우팝파 동굴과 같은 아름다운 종유 동굴(stalactite cave)이 바로 떠오른다. 탐 카우팝파 동굴은 국립공원에서 약 5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는 작은 동굴이고 50미터 깊이의 동굴이다. 동굴 내부는 아름다운 종유석들로 이루어져 있고 또 안에는 거대한 두꺼비들(Bofo asper)이 살고 있다. 두꺼비들을 구경하고 싶으면 안내센터 관계자에게 인솔을 요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다른 관광명소는 바로 가파른 절벽에 위치해 있는 탐 고람 동굴이다. 이 동굴은 제 1의 남똑 씨킷 폭포 국립 공원 보호대(쑤언 쁘랑) 근처에 있는데, 동굴 입구에서 아래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경치를 내려다 볼 수 있다. 이 동굴은 수마트라 영양(Capricornis sumatrensis)과 보호구로부터 보호받는 야생동물의 은신처이다. 뿐만 아니라 이 국립공원에는 매력적인 장소가 또 있는데, 바로 “위만 캉카우(박쥐의 천국)”로 유명한 “탐 수안쁘랑 동굴” 이다.
꼭 방문해야하는 또 하나의 장소는 바로 60미터 높이의 절벽에서부터 흘려내려 오는 남똑 씨킷 폭포이다. 이 절벽에서 떨어지는 물은 12킬로미터의 길이의 바위 층에 따라 내려 오는데, 이 바위층은 푸른 이끼(지의)가 없는 석회석으로 되어있다. 폭포는 파랗고 평평한 지형으로 되어 있어서 물놀이도 가능하다. 폭포를 찾아가는 길도 편리하다. 그렇지만 이 폭포 말고도 또 다른 매력적인 폭포들, 예를 들면 쌈낙니얀 폭포, 후어몯 폭포, 푸린 폭포 그리고 파이똥 폭포 등도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interesting
남똑 씨킷 폭포 국립공원(Si Khit Waterfall National Park)
1. 남똑 푸린 폭포
2. 탐 쑤언 쁠랑 굴
3. 탐 코람 굴
4. 남똑 키리푸파 폭포
5. 남똑 힌 단 폭포
6. 남똑 파이 똥 폭포
7. 남똑 왕싸이 폭포
8. 남똑 후아이못 폭포
9. 탐 카우 팝파 굴
10. 남똑 씨킷 폭포

지도
여행

자동차로
1. 나컨씨탐마랏 주에서 출발하여 401번 국도(아시아 로드 나컨씨탐마랏-쑤랏타니)를 따라 약 69킬로미터 지점에 이르면 똔파염 사거리에 도착한다. 그 사거리에서 우회전을 하고 씨촌 군으로 향하여 1킬로미터 정도 주행하면 남똑 씨킷 폭포 국립공원 사무소로 들어가는 교차로가 보이고 좌회전한 후 약 15킬로미터 정도 더 주행하면 도착한다.

2. 쑤랏타니 주에서 출발하여 401번 국도를 이용하여 약 52킬로미터 정도 주행하면 카우 후아창 삼거리에 도착한다. 삼거리에서 우회전을 한 후 약 10킬로미터 정도 더 주행하면 남똑 씨킷 폭포 국립공원에 도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