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짜오마이 해변 국립공원(Hat Chao Mai National Park)
핫 짜오마이 해변 국립공원(Hat Chao Mai National Park)
075-203-308
마이팟 읍 씨까오 군 뜨랑 주
매일 오전 8시 – 오후 5시
매년 7월 1일부터 9월30일까지는 탐 머라꼿 동굴, 꺼 끄라단 섬, 꺼 츠악 섬, 꺼 왠 섬으로 여행하러 갈 수 없는데, 이 시기는 섬들의 여행철이 아니기 때문이다.

핫짜오마이 국립공원은 뜨랑의 관광 명소이며 해변, 동굴, 크고 작은섬, 아름다운 바다밑 세상이 모여 있는 곳이다.

특히 에메랄드 동굴이라 불리는 탐 머라꼿 동굴은 꺼 묵의 서쪽에 있는 절벽 주변에 위치한다. 동굴의 입구는 좁은 틈이며 썰물이 되면 수영을 해서 들어갈 수 있다. 동굴 내부는 어둡고 구부러진 지형이며 동굴입구의 크기가 80미터 정도이다. 동굴 입구를 통과하면 맑은 에메랄드 빛 바닷물과 깨끗한 하얀 모래 해변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탐 머라꼿 동굴처럼 아름다운 섬으로 꺼 끄라단 섬(Koh Kradan)이 있다. 꺼 끄라단 해안에는 부드러운 산호초와 산호석이 풍부하여 쉽게 볼 수 있으며 섬의 모래는 파우더 같다. 이외에도 꺼 츠악 섬(Koh Cheuak), 꺼 왠 섬(Koh Waen) 그리고 꺼 묵 섬과 꺼 끄라단 섬 사이에도 작은 섬들이 있으며 이곳에는 얇은 바닷 속 산호, 깊은 바닷 속 산호, 많은 물고기를 볼 수 있다.

섬에 가고 싶지 않다면 핫 빡멩 해변, 핫 창랑 해변, 핫 싼 해변, 핫 야우 해변, 핫 용링 해변, 핫 짜오마이 해변에서 해수욕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석순과 종유석을 구경하고 싶으면 탐 짜오마이 동굴로 가면 된다. 이는 클렁 짜오마이 개천의 수로를 따라 보트를 타면 약15분 정도밖에 안 걸린다.

핫 짜오마이 해변 국립공원에는 매우 많은 종류의 식물들과 수상동물들의 집이라고 불리우는데, 특히 멸종 위기 상태라는 바다소도 이곳에서는 만날 수 있다. 그래서 핫 짜오마이 해변 국립공원은 카오배나 증상에서 해우를 내려다보고 싶은 관광객들에게 자연 탐구 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interesting
핫 짜오마이 해변 국립공원(Hat Chao Mai National Park)
1. 국립공원 사무소
2. 온천
3. 탐 짜오마이 동굴
4. 꺼 묵 섬
5. 꺼 멩 섬
6. 꺼 츠악 섬
7. 꺼 왠 섬
8. 꺼 끄라단 섬
지도
여행

자동차로
핫 짜오마이 해변 국립공원은 므앙 군에서 약 47킬로미터 떨어져있다. 뜨랑-씨까오(4046-4162번) 국도를 이용하여 주행하다가 삼거리에서 좌회전해서 해변길을 따라 4킬로미터 더 가면 도착한다.

배로
빡멩 항구에서 하루 동안 배를 대여할 수 있다. 이곳은 다른 섬으로 가는 주요 항구이다. 이곳에서 꺼 끄라단 섬, 꺼 묵 섬, 꺼 왠 섬, 꺼 츠악 섬으로 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