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반츤 해변(Ban Chuen Beach)
핫 반츤 해변(Ban Chuen Beach)
039-597-259
마이룻 읍 클렁 야이 군 뜨랏 주
매일 열린다.

관광객들이 뜨랏 주에 오면 바로 섬으로 가는 것은 일반적인 일이지만, 사실 뜨랏 주는 조용하고 평화로우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해변도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특히 핫 반츤 해변은 뜨랏 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이다.

핫 반츤 해변의 원래 이름은 ‘마로 해변(Maro Beach)’이었다. 1984년에 관광지로 개발하기 위해 해변 땅의 소유자가 뜨랏 주에 해변14라이(1라이 = 1,600㎡)를 기부했다. 그 당시 텅담 반츤(Thongdam Banchuen) 도지사가 ‘마로 해변’을 ‘반츤 해변’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했다.

핫 반츤 해변은 클렁 야이 도시로 가는 길에 위치한다. 미세한 모래와 맑은 푸른 바다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핫 반츤 해변은 아주 긴 해변이기 때문에 계절풍이 불지 않는 휴일에는 식당이 매우 많이 생긴다. 그리고 매우 작은 입자의 하얀 모래와 맑은 푸른 바다 외에도 해변에 많은 소나무가 쭉 늘어서 있어 시원한 소나무 그늘에 의하여 매우 평온하다고 느껴진다.

주변에 자연 산책 코스가 있으며 여러 종의 “식충식물” (벌레를 잡아 먹는 식물)이 가득하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에 대해서 이 식물을 따거나 뜯어 집에 가지고 가는 행위를 엄격히 금하고 있다. 또한 클렁 야이로 가는 길에는 핫 싸이 응암 해변과 핫 찐다 해변, 그리고 핫 프른 해변 등 여러 해변을 찾을 수 있다.

interesting
핫 반츤 해변(Ban Chuen Beach)
1. 클렁 마로(마로 수로)
2. 식당
3. 해변

지도
여행

자동차로
방콕에서3번 국도(수쿰윗)를 이용하여 뜨랏 주의 시내에 들어가기 전에 신호등이 있는 삼거리에서 클렁 야이 군 방향으로 좌회전한 후 55킬리미터 이정표에 도착한다. 왼쪽에 있는 정자를 보이면 삼거리에서 약 3킬로미터 정도 가다가 우회전한다. 그 앞에 핫 반츤 해변의 이동식 경찰초소가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