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 붑 파람 사원(Wat Buppharam)
왓 붑 파람 사원(Wat Buppharam)
039-512-636
왕끄라째 읍 므앙 군 뜨랏 주
매일 오전 6시 – 오후6시

왓 붑 파람 사원은 뜨랏 주에서의 가장 오래된 사원이다. 역사적으로 보면 이 사원은 아유타야 시대에 창건되었다. 프라짜우 쁘라쌋텅(King Prasat Thong) 시절에 부자와 마을사람들이 땅을 탐사했을 때 향기로운 꾳의 향을 맡았지만 이 향기가 어디에서 왔는지 찾지 못하고 좋은 의미로 받아들여 그곳에 사원을 건립했다. ‘왓 붑파람’이라는 사원의 이름은 ‘꽃정원이나 꽃의 사원’을 의미한다.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곳은 파라짜우 쁘라쌋텅 시절에 창건되었는데, 사원은 초기 랏따나꼬씬 건축양식의 예술적인 건축물이다. 불당 내에 벽화에 초기 랏따나꼬씬 시대의 예술적인 설법하는 불상의 모습과 부용 무늬가 그려져 있다. 천장에는 별무늬와 겹친 연꽃 무늬가 있다. 와불상이 안치해 있는 불전에는 꽃무늬와 동물 무늬의 벽화가 있다. 또한 태국식 작은 승방들은 나무 그림자 밑에 세워져 있는데, 이곳은 스님들이 고행하고 좌선하기 위한 곳이다.

이곳에 왓 붑 파람 사원 박물관도 있다. 박물관 안에 부처의 사리가 안치되어 있으며 말기 아유타야 시대부터 초기 랏따나꼬씬 시대까지 의상을 입는 불상이 많으며 남색으로 장식을 그린 비싼 중국제 도자기와 유럽의 고대 무늬 도자기도 전시되어 있다.

interesting
왓 붑 파람 사원(Wat Buppharam)
1. 쌀라깐빠리엔 (스님이 설법을 설파는 장소)
2. 주차장
3. 작은 승방

지도
여행

자동차로
뜨랏 주의 시내에서3번 국도(스쿰빗 로드)를 이용한다. 뜨랏 병원 맞은편에서 좌회전한 후 약 2킬로미터 더 주행하면 도착한다.